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치과대학 오상천 교수,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신임회장 선출

– 회원 간 SNS 소통 및 실전 연수 프로그램 운영 –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오상천(사진, 대전치과병원장) 교수가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신임 회장에 선출돼 앞으로 2년 동안 학회를 이끌게 됐다.

2020년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창립 40주년 행사 준비에 들어간 오상천 신임 회장은 “임기 동안 꼭 추진하고 싶은 사업 중 첫 번째가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이라며, “기존에는 홈페이지 혹은 소식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소식을 전했다면 앞으로는 유튜브나 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해 회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든 치과의사가 임상 시 교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전문으로 다루는 임상교합과가 없다”며, “이에 착안해 교합을 전문으로 수련할 수 있는 실전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치과의사 간에 친목과 정보 교류를 통해 학회 목표를 원활히 수행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원광대 치과대학 및 대학원 졸업 후 경희대 대학원 박사학위에 이어 1995년부터 원광대 교수로 재직 중인 오상천 회장은 스위스 취리히대학 초빙교수, 치과대학 부학장을 역임했으며,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상임부회장, 대한디지털의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현재 원광대 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장을 맡고 있다.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