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치과교정학

치과교정학

안녕하십니까? 원광대학교 치과교정학교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치과교정학 교실은 1984년 김상철 교수가 부임하여 개설되었으며, 이후 2023년 현재까지 박사 63명, 석사 64명을 배출하였습니다.

본 교실에는 강경화, 채종문, 장나영, 최성권 교수가 재직 중이며, 대학 학부 교육 및 대학원 지도, 환자 진료 등에도 성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의들은 학부생의 실습 교육에 참여하고, 세미나를 통해 강도 높은 대학원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본 교실에서는 일반적인 교정치료와 더불어 성장기 아동의 악기능, 악정형 치료, 턱수술을 동반한 교정치료, 악안면 기형치료, 악관절 치료, 성인 교정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타 과, 타 병원과의 활발한 협진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치과교정학 발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구성

교수진

주요활동

교실 내 세미나

본 교실에서는 연구 계획 발표회, 주제발표회, 임상 증례 토론회, 텍스트 세미나, 저널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신의 치의학 지식과 임상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있습니다.

학술활동

매년 개최되는 대한치과교정학회, 미국교정학회, 유럽교정학회 주관의 국내외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학술 동향과 최신 지견의 습득 기회로 삼고 있으며, 학회 주관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치과교정학 전공자간의 교류의 기회가 마련되고 있다. 학술대회에는 교수 및 전공의들이 논문 발표, 증례 보고, 포스터전시, 심포지움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

치의학과 1학년: 성장발육학

치의학과 2학년: 기초교정학

치의학과 3학년: 진단교정학, 치료교정학, 악안면정형학, 치과교정학 임상실습개론

치의학과 4학년: 교합학, 임상치과교정학, 치과교정학 임상실습심화, 치과교정학 임상실습응용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