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본과 1학년 신성진, 오동석 학생 대한치과재료학회지 논문게재

2016년 1학기에 “최신치의학 연구방법론” 수업을 수강했던 본과 1학년 신성진, 오동석 학생은 스스로 연구계획을 세우고, 실험하여 논문을 작성한 결과 “지르코니아 표면 처리와 인공타액의 pH에 따른 지르코니아와 레진시멘트의 전단결합강도”라는 제목의 논문이 대한치과재료학회지(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2016년 12월 30일 게재되었다 (지도교수: 배지명) (대한치과재료학회지 43(4): 307-316, 2016).

이는 같은 수업을 들었던 모성은, 김대영, 김근호 학생이 2016년 9월 30일 대한치과재료학회지에 “소독제가 초경석고의 물리적, 기계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논문을 게재한지 두번째 성과이다. 주로 교수들이나 대학원생들이 논문을 게재하는 대한치과재료학회지에 학부생이 제 1저자로서 논문을 게재하는 일은 매우 드물어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학생들의 소감은 다음과 같다:

신성진 — 학교에서 배우는 강의와 실습으로는 할 수 없는, 직접 실험 디자인을 하고, 실험을 해보고, 결과를 정리해서 논문을 쓰는 과정들을 최신치의학 연구방법론이라는 과목을 통해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동석 — 학부생으로서 이렇게 실험을 하고, 논문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기중 그리고 방학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 논문이 게재되어 정말 행복하고, 이 모든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배지명 교수님과 치과재료학교실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낍니다.

아래는 신성진, 오동석 학생의 게재된 논문 표지이다.

논문표지

 

 

신성진오동섣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