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치의학과

치과대학 치의학과 소개

치의학과 과정 소개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2년의 치의예과과정을 마친 후 4년의 치의학과 교육을 받게 된다. 치의학과 교육은 크게 기초치의학교육, 임상치의학교육, 병원임상실습, 치과진료로 나뉘며,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치의학과는 학년 당 2학기제로 졸업 시까지 8학기를 이수한다.

치의학과 1학년은 구강미생물학, 조직학, 구강생화학, 구강생리학, 치아형태학, 구강면역학, 치과재료생체재료학 등의 기초치의학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치의학과 2학년은 임상교과목의 이론교육과 모델을 이용한 수기교육이 시작된다. 학생들은 직접 환자를 보지 않더라도 환자수준에서의 진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실습을 통해 치과치료에 필요한 수기와 지식을 배우게 된다.

치의학과 3학년 1학기는 병원임상실습을 위한 전임상실습을 구강내과, 구강악안면외과, 구강악안면방사선과, 치과보철과, 치과보존과, 소아치과, 치과교정과, 치주과 등 총 8개의 임상과를 통해 이수한다.

3학년 2학기부터 12개월 동안 중단 없는 임상교육을 받게된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은 익산소재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과 대전둔산동 소재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대전병원을 임상교육병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병원임상실습교육, 종합진료실내 치과치료, 증례발표, 임상수기시험을 통해 치의학분야에서 진료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에서는 효과적인 치의학교육을 위해 통합교과목의 운영, 학생증례발표, 학생학술대회, 교과목외 인증프로그램, 굴비지도교수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교과목(2023학년도 기준)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