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치과대학 공동기기실 운영 규정

1 장 총칙

1 (목적)

이 규정은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공동기기실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하여 그 조직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적용범위)

공동기기실의 운영에 관하여는 본교 공동기기실 운영규정에 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따른다.

 

2 장 위원회

3(운영 위원회)

① 공동기기실의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고 업무를 합리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운영 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② 위원회는 치과대학 당연직 학장, 치의학 과장, 치의예과 과장, 공동기기실장, 각 공동기기실 책임자, 학장이 임명한 교수 1인을 둔다.

4 (운영 위원장)

ⓛ 위원장은 치과대학 현직 학장이 당연직으로 맡는다.

② 위원장은 공동기기실 업무를 총관하며 회의를 소집하고, 그 의장이 된다.

5 (운영 위원)

① 공동기기실장, 각 공동기기 책임자는 학장이 위촉한다.

② 과학관 운영 위원은 학장이 위촉한다.

6 (임기)

① 위원의 임기는 당연직 위원과 같고, 연임 할 수 있다.

7 (기능)

위원회는 다음의 사항을 심의한다.

① 공동 기기실의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② 신규 기자재의 선정 및 우선 순위의 결정에 관한 사항

③ 기자재 구매 및 도입된 기자재의 관리, 유지, 보수, 사용 배정에 관한 사항

④ 기자재의 이관 및 폐기에 관한 사항

⑤ 예산과 결산에 관한 사항

⑥ 규정의 개폐에 관한 사항

⑦ 기타 공동기기실에 관련된 중요한 사항

8(기자재 선정)

① 공동기기실 기자재는 연구에 관련된 것으로서 치과대학 교수들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동기기실에 위치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공동기기실 기자재의 선정은 해외 연수교수 우선, 신청자의 최근 4년간 구입 장비 액수, 공동 활용도, 신임교수, 기존 공동기기 장비를 이용한 연구 실적이 높은 교수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며, 상세한 기준은 차후 운영세칙에서 정한다.

③ 공동기기실 기자재의 구입은 공동기기실 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운영위원 출석 2/3 이상, 과반수 찬성을 얻은 기기로 결정하고 교수회의에 보고한다.

④ 공동기기실 기자재를 신청하여 선정된 교수는 구입된 장비를 빠른 시간 내에 해당 공동기기실에 설치가동하고 사용 설명회를 열도록 한다.

⑤ 공동기기실 기자재를 신청하여 선정된 교수는 장비가 설치가동 된 후 해당 장비를 사용한 연구실적을 SCI, SCIE의 경우 3년 내에, 학진 등재지나 등재후보지의 경우 2년내에 출판하여, 출판물이나 별책을 해당 공동기기실에 비치하여야 한다.

⑥ 공동기기실에 구입된 기자재는 원칙적으로 대여할 수 없으며,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공동기기실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통과한 것에 한해 3개월내에서 대여를 허락한 다. 대여기간이 끝난 기자재는 바로 해당 공동기기실로 반납하도록 하며, 대여기간내 일지라도 당연직 학장, 치과대학 전체 공동기기실장, 해당 공동기기실장 중 한명이 요구할 경우 바로 반납하도록 한다. 기계의 설치가동에 비용이 드는 장비라면, 대여에 따른 추가 비용은 대여자가 부담한다.

⑦ 상기 사항을 위반한 경우 차후 공동기기 장비 선정에 불이익을 준다.

9 (회칙 및 의결)

① 위원회는 위원장 및 공동기기실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와 과반수 이상의 운영위원의 신청이 있을 때 소집한다.

② 위원회는 재적 위원 과반수 이상 출석으로 개최하여 출석 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

한다.

③ 회의의 내용은 회의록을 작성, 비치하여야 한다.

④ 회의 결과는 불참한 위원에게도 알리고, 학장의 승인을 얻어 집행한다.

10(운영규정의 변경)

운영규정의 변경은 교수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한다.

11(운영세칙)

운영위원회 업무를 원활이하기 위하여 필요한 세부사항은 따로 정한다.

 

부칙

본 규칙은 2005년 5월 24일부터 시행한다.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