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치과대학 신성진 서울 IADR대회 기념 우수학술상 수상

지난 9월 2일(목) 개최된 국제치과연구학회 한국지부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Dental Research, Korean Division : KADR, 회장 박주철) 제40차 학술대회와 제38차 정기총회에서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치과대학(학장: 유용욱) 대학원생 신성진(지도교수 : 배지명)이 “서울 IADR대회 기념 우수학술상”을 수상하였다.

국제치과연구학회는 임상과 기초치의학 분야를 모두 포괄하는 치의학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학술단체로 1920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세계 각국의 치의학관련 연구자, 치과대학 교수 및 학생, 임상 치과의사 등 1만2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한국에서도 2016년 6월 22-25일 서울에서 국제치과연구학회 세계학술대회 및 연차총회가 개최되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서울 IADR대회 기념 우수학술상”을 제정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현황이 엄중하여 학회 진행에 필수적인 운영인원이 오스템 임플란트 마곡중앙연구소에서 off-line으로 진행하고, 그 외 회원들은 on-line virtual meeting으로 진행하였다.

신성진은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대학원에서 기초치의학(치과재료학)을 전공하고 있는 향후 치의학분야의 유망한 학자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촉망받는 대학원생이다. 이 번 논문은 치과대학 치과재료학교실 배지명 교수의 지도 아래 결찰유도 치주염 백서 모델에서 토란 추출물 바니쉬를 적용한 실험동물의 항염증, 치조골 파괴 예방등 치주염의 주요 지표들을 개선한다는 사실을 밝혀 토란 추출물 바니쉬의 치주염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가능성을 밝혔다.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