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장 인사말

새로운 40년을 시작합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은 2019년, 설립된 지 40년이 되었습니다. 원불교 정신에 이소성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1979년 자그마한 도시 익산에 심은 작은 밀알이 가지와 잎으로 풍성한 거목이 된 것입니다. 졸업생은 거의 삼천 명에 육박하고 있고 익산 대전 산본에 치과병원이 있으며, 4년 연속 치과의사 국가시험 수석을 배출하고, 작년에 이어 졸업생이 전원 국가고시에 합격할 정도로 양적 질적으로 큰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이전의 40년이라는 세월이 원광치대가 땅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기 위한 자기 단련의 기간이었다면 앞으로의 40년은 원광치대가 치과계 나아가 우리 사회 세계 전체에 구강건강 지킴이로서의 버팀목이 되는 기간이 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한 가지 꿈이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한 울타리안에서 모두가 ‘건강한 치아로 멋지게 미소짓는’ 일입니다. 너와 내가, 가진 사람이든 덜 가진 사람이든 맛있는 밥을 아무런 불편없이 먹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은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모교의 정신을 다시 돌아볼 것입니다. 배려와 존중, 사회적 역할에 대한 더 깊은 성찰을 할 것입니다. 원광치대의 교육도 역량중심에서 역량에 가치를 더하는 가치중심의 교육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입니다.

 

지나온 40년을 바탕으로 새로운 40년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 원광치대 구성원 모두는 거듭 다짐합니다. 열정과 어울림의 소리가 넘쳐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올곧은 길을 가기 위한 발자국으로 가득한 땅이 되도록 하겠다고. 서로 어깨를 얼싸안고 ‘흥’겹게 ‘멋’지게 쉼 없이 가겠다고.

 

이곳을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0.4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학장 이 흥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