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 VR 콘텐츠 활용 강의 우수사례 공유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 VR 콘텐츠 활용 강의 우수사례 공유
치과대학2020-09-27

원광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1학기 강의가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VR 콘텐츠 활용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치과대학 이완 교수의 ‘구강악 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이다. 이 교수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진행한 VR 콘텐츠 개발 사업에 참여해 구내촬영과 파노라마 촬영을 실습할 수 있는 VR콘텐츠를 제작했다.

제작된 VR콘텐츠는 1학기에 개설된 ‘구강악 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 강좌에 활용해 학습자들이 가상으로 방사선 촬영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도해 호평을 받았다.

이 교수는 “치과대학 학습자들이 방사선 촬영 실습 중 발생하는 방사선 피폭을 사전 차단하고, 학습자의 동기부여를 통해 안전한 실습수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다”며 “특히 방사선 촬영 실습의 예·복습을 지속적으로 병행할 수 있어 학습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앞으로도 VR 콘텐츠 활용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장비 보강 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온라인 교수방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81210067472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