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연변대학교 의과대학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원광대학교 치과대학과  연변대학교 의과대학 상호협력 양해각서체결지난 6월 6일부터 9일까지 이병도 학장과 치주과 유형근 교수는 원광대학교 치과대학과 연변대학교 의과대학은 상호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 위해 중국 연변대학에 방문하였다. 연변대학교 부총장과 의대학장이 참석하여 체결된 상호협력 양해각서에서는 양 기관이 치의학과 관련 새로운 의술의 창출 및 연구․개발, 의료진의 교류, 연길시 내에 치과설립, 학술교…류 등 제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함을 밝히고 있다. 구체적인 협력사항으로는 연구개발 및 의료기술자문 등 협력체제 확립,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연수 및 세미나 참여,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습조교 및 연구학생으로 대학 간 교류, 상호간 의료진 교류 등이다.
연변대학교는 1949년4월에 정식 성립된 조선족 민족색채를 가진 지방종합성 민족대학교이다. 현재 연변대학교는 중국 교육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211 프로젝트”의 중점건설대학교로서 2005년에는 중국 교육부와 길림성정부가 공동으로 건설하는 중점대학교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19개 단과대학과 철학 ,경제학 ,법학 ,교육학 ,문학 ,력사학 ,이학 ,공학 ,농학 ,의학, 관리학 등을 포함한 11개학과를 비롯한 69개 학부과정과 8개 박사과정, 78개 석사과정이 있다.
우리 대학교와는  2+2 복수학위제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되어 있다. 2012년 5월25일에 정세현 총장이 중국 연변대학을 방문해 김병민 총장과 직접 체결한 협약에 따라 양교 학생들은 1,2학년을 원적대학에서 수학하고 3,4학년을 상대 학교에서 수학해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 시 원적대학과 상대학교에서 복수로 학사학위를 받게 됐다. 앞으로 치의학분야의 교류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earch